장애 유형 맞춤 기본 동작 운동 프로그램 Adative Physical Activity (Education)
비장애인은 초등학교 저학년 때, 달리기, 높이멀리뛰기, 던지기 등 기본 운동 동작을 체육시간을 통해 배웁니다.
장애인도 기본 운동 동작을 배워야합니다. 장애 유형에 따라 달리는 방법, 뛰는 방법, 던지는 방법이 모두 다릅니다.
장애 유형에 맞춘(Adapted/Adaptive) 방법으로 이런 동작들을 가르치는 것이 재활체육입니다.
또 재활체육을 통해 왜 운동을 해야 하는지를 배워 건강을 스스로 돌보는 습관을 기르고 그룹운동을 통해 규칙과 리더십을 배웁니다.
재활체육을 졸업하고 생활체육으로 나아갑니다.
제품과 서비스명 "JOYnT와 JOYnT League"
좋은운동장이 독자 개발한 재활체육 장비입니다.
이동이 필요없이 한 자리에서 다양한 관절과 근육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탄성밴드와 도르레, 봉 등으로 동작의 방향성을 가이드할 수 있습니다.
AI 재활트레이너 앱(JOYnT League)이 동작을 인식해 운동을 지도합니다.
국립재활원 재활체육 연구개발 과제(2022~2024)를 통해 장비를 개발하고 임상효과성을 입증했습니다.
서울정민학교와 국립재활원, 성동장애인야학, 다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 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 굿잡장애인자립생활센터 등에서 설치 운영 합니다.
제품과 서비스명 "Frame Running 프레임러닝"
1991년 덴마크에서 개발된 뇌병변/지체 장애인을 위한 스포츠 보행기입니다.
뇌성마비스포츠및여가협회(CPISRA)를 통해 유럽을 중심으로 퍼져나갔습니다.
2019년 세계장애인육상 정식 트랙이벤트로 승인되어 전세계 보급되었습니다.
2028년 패럴림픽 육상 정식 트랙이벤트로 확정되었습니다.
2023년부터 좋은운동장에서 프레임러닝 프로그램을 매주 토요일 오전에 운영합니다.
잡고 일어설 수 있다면 프레임러닝으로 걸을 수도 뛸 수도 있습니다.
하체 운동에 유익하고, 유산소 운동으로도 더할 나위없이 좋습니다.